주식종목 선정방법 독점기업의 매력!



주식종목 선정방법 독점기업의 매력!


 

아무리 생각해봐도 말도 안 되는 비싼 가격에 물건을 샀던 경험이 있을 텐데요. 비싼 줄 알면서도 그곳이 아니면 그 물건을 살 만한 곳이 없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구입하는 경우이죠.

 

이것이 독점의 힘이랍니다! MP3 한 대를 제조하는데 8만 원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이익을 내려면 8만 원보다 비싼 값에 팔거나, 8만 원의 비용을 줄여야 하죠.

 

하지만 비용은 마음먹은 만큼 쉽게 줄일 수 있는게 아니죠. 아무리 아껴도 원재료 비용의 상승만으로 한순간 상쇄되기 일쑤랍니다.

 

 

원재료 값이 상승하는 것을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MP3를 8만 원보다 비싼 값에 파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하면 가격을 마음대로 올릴 수가 없겠죠.

 

가격을 올리면 소비자는 금방 다른 회사 제품으로 가버리기 때문이죠. 반대로 독점은 대부분의 비용을 가격에 전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높은 값을 붙여 판매할 수 있기에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 우선시 되는 것이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생각해보죠. 윈도우를 팔기 위해서는 운영체제를 복사해서 담기만 하면 된답니다. 인터넷에 올려두는 방법도 있죠. 당연이 비용은 얼마 들어가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윈도우 가격은 한때 30만 원 이상에 팔렸으며 컴퓨터가 비쌌던 가장 큰 이유였죠. 경쟁이 치열할수록 비용은 많이 들어가지만 수익이 적고, 독점적일수록 비용은 적게 들지만 수익은 많이 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주식종목이랍니다.

 

독점을 이용해서 제품 및 서비스를 비싼 값에 제공하고 폭리를 취하기 때문이랍니다. 한국에서 이를 감시하고 규제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란 전담 기구가 따로 있을 정도이죠.

 

어느 사회에서든지 독점은 사회악으로 여겨지지만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는 투자자에게 최고의 선이 되어준답니다!! 투자자는 독점기업을 발굴해서 높은 이익을 올릴 수 있기에 독점적 주식종목 선정방법을 알아두면 좋답니다.

 

독점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는 의문이 들 수 있겠죠! 누구나 군침을 흘릴 만한 시장인데 왜 기업은 하나밖에 없을까요?

 

그 이유는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들도 뛰어들기 원하지만 뛰어들지를 못하는 것이죠.

 

이런 기업들을 해자가 넓은 기업이라 표현하는데, 해자는 성을 둘러싼 못을 말한답니다.

 

"기업 주변이 깊고 넓은 해자로 둘러싸여 있고, 그 호수 속에 난폭한 악어와 상어, 피라니아가 헤엄치고 있다면 그보다 이상적인 투자 종목은 없다."

 

성으로 침범하기 어려운 해자는 크게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죠. 기업의 기술력은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랍니다. 가장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기술력이죠.

 

CPU제조 회사는 크게 인텔과 AMD 두 곳밖에 없죠. 삼성전자도 CPU시장에 진입하려 했으나 기술상의 문제로 사업화까지 이루지 못했답니다. 구글 검색엔진 또한 그들만의 비밀스런 알고리즘 기술로 검색 능력은 다른 포털이 따라가지 못하죠.

 

이렇게 기술력은 차이를 만들며 산업 내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는 힘이 되므로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 중요한 부분이 된답니다. 문제는 기술력이란 경쟁우위를 투자자가 파악하기 쉽지 않죠.

 

가뜩이나 기술력이 중시되는 산업은 대부분 변화가 빠르며 급격하답니다. 영원할 것 같던 경쟁우위 역시 한순간에 역전되어 버리죠. 과거 포털시장에서 다음의 선도적 위치가 영원할 것 같았으나 NHN의 네이버가 그 자리를 차지했죠. 

 

다음으로 주식종목 선정방법에 브랜드이미지가 있답니다. 라면 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농심 신~라면 이란 광고 문구이며, 카페하면 스타벅스가 떠오르죠. 초코파이는 오리온 초코파이, 소주하면 진로를 떠올린답니다.

 

이는 소비자의 머릿속에 생긴 상표이미지랍니다!

 

한번 형성되면 소비자들은 좀처럼 다른 상품으로 바꾸지 않죠. 이미 좋은 상품을 아는데 굳이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상품을 쓸 이유가 없기 때문이랍니다. 익숙하단 것도 큰 이유이죠.

 

컴퓨터를 구입하기 전에는 사양이나 디자인을 꼼꼼히 고려하지만 술집에 가서는 앉자마자 먹던 소주를 시키듯 소비자는 먹는 상품을 구매할 때 깊은 고민을 하지 않는답니다. 머릿속에 새겨진 상표이미지는 곧 구매로 이어지게 되죠.

 

신제품이 나오면 호기심에 구매하기도 하지만 별다른 차이가 없으면 다시 기존 제품을 쓰게 된답니다. 따라서 먼저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친 기업이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계속 유지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이미지는 계속 강해지며 경쟁기업들이 넘을 수 없는 벽을 만들게 되죠.

 

독점적인 주식종목 선정방법으로 이러한 종목이 좋답니다. 경쟁사들이 획기적 맛을 지닌 제품을 개발하는 등 게임의 법칙을 바꾸지 않는다면 현재의 시장점유율을 뺏기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한때 국내에서 범양식품이 제조한 '815'란 콜라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린 적이 있었죠. 범양식품은 비슷한 맛의 콜라를 만들고 때마침 IMF로 인해 고양된 국민 애국심을 적절하게 공략하여 1998년 상반기 콜라시장에서 14%의 점유율을 차지했답니다.

 

한편 코카콜라는 음료냉장고를 슈퍼마켓에 공짜로 보급하며 그 대가로 815콜라를 팔지 못하게 했죠. 이로 인해 콜라독립을 꿈꾸던 815콜라는 사라지고 말았죠.

 

진열대 위에 올라가지 못한다면 판매되지 않으며 주식종목 선정방법에서 제외되어야 한답니다.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기업은 영업망 또한 구축해둔 상태이죠. 신규 업체가 시장에 진입하려 한다면 제품력, 브랜드이미지는 제쳐놓고라도 영업망을 확보해야 하는데 이를 기존 업체들이 가만히 두지 않는답니다.

 

인지도도 부족한 신규 업체가 경쟁자의 견제 속에서 영업망을 확보하기란 매우 힘들죠. 물론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말이죠.

 

꼼꼼한 주식종목 선정방법을 통해 독점적 기업을 찾아내고 투자를 한다면 급등락하는 수익은 아니지만 안정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 포트폴리오를 세울 때 꼭 필요한 것이 독점적 주식종목 선정방법이랍니다.

 

물론, 음식뿐만 아니라 공기업인 한국전력이나 통신업체(SK, LG'U+KT) 등도 이러한 주식종목 선정방법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겠죠.

 

무엇보다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수익을 주식투자를 통해서 얻고 싶다면 포트폴리오의 배분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아무리 독점기업이라 하더라도 몰빵(?) 투자를 해버릴 순 없는 것이니 말이죠.

 

때문에 주식프로그램매매를 참고해보는 것을 적극 소개해드린답니다. 경험상 매우 만족스럽게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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