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정보 기업이 제품을 만들 때 들어간 비용계산!



주가 정보 기업이 제품을 만들 때 들어간 비용계산! - 주가 정보를 분석하기 위해 손익계산서를 볼 때는 손익계산서의 구성은 사업마다 조금씩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답니다.

 

특히, 제조업과 금융업의 차이가 심하게 발생하고 있죠!

 

 

여기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주가 정보 분석으로 제조업 손익계산서를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손익계산서는 수익, 즉 매출액을 먼저 표시한답니다. 매출액은 제품매출액과 상품매출액으로 나뉘거나 국내매출액과 수출매출액으로 나ㅏ뉘게 되죠.

 

수익이 많이 날수록, 비용은 적게 들수록 이익이 많이 남으므로 주가 정보에 참고를 하면 되겠죠.

 

즉, 이익이 증가하는 첫째 조건은 제품을 많이 판매해 매출액을 높이는 것이랍니다. 매출액은 감소했는데 비용이 더 감소해 이익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죠.

 

매출원가가 나온답니다. 기업은 대부분 본사와 생산공장으로 나뉘는데 생산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들어간 모~든 비용을 매출원가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

 

이 또한 제품매출원가, 상품매출원가로 구분되죠. 매출원가는 '판매된 제품'을 만드는데 들어간 비용이랍니다. 판매되기 전의 제품은 우선 재고자산으로 자산화된 형태로 주가 정보에 존재를 하게 되죠.

 

판매될 때 비용이 된답니다. 판매된 제품 하나하나에 들어간 비용을 추적할 수 없기 때문에 여기서도 가정을 쓴답니다.

 

즉, 먼저 만들어진 제품이 먼저 팔린다고 가정하는 것을 선입선출법, 늦게 만든 제품이 먼저 팔린다고 가정하는 것은 후입선출법이라고 한답니다.

 

선입선출법은 과거의 원재료가격이 비용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주가 정보에 이익이 늘어나고, 후입선출법은 상승한 원재료 비용을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에 선입선출법에 비해 주가 정보에서 이익이 줄어들게 된답니다.

 

이처럼 재고자산 평가방법에 따라서 기업의 이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가 정보에서 주의해 살펴봐야 할 부분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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