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알파의 지승
마이너스 알파의 지승!
기존의 오프라인업체들이 자신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온라인상에 올리면 온-오프를 겸하는 비즈니스가 되는데요. 홈페이지 만드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닌 이상 많은 사람들은 이를 아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죠.
그러나, 이는 생각처럼 쉽지 않은데요. 우선 사례들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죠. 오프라인 성공 기업이 온라인에 뛰어들어 성공한 사례가 그리 많지 않죠.
배터리 전문점처럼 처음부터 온-오프라인을 겸하는 경우는 비교적 성공률이 높은데요. 또 델 컴퓨터처럼 처음부터 통신판매 등의 방법으로 상품을 팔던 사람이 온라인으로 옮겼을 경우에도 성공 가능성이 높죠.
델 컴퓨터나 시스코는 성공했지만 미국 최대의 노트북 컴퓨터 제조업체인 오프라인 기업 컴팩이나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실패했죠.
기존 오프라인에서 성공했고, 그 유통망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기업이 온라인에 진출하는 경우 성공하기가 쉽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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